블로그 이미지
메탈, 아이돌 음악을 주로 끄적이며 자전거 여행 사진도 올렸던 개인 블로그
by 투오마스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CATEGORY

전체보기 (58)
아이돌 (17)
메탈 (32)
대중음악 (8)
기행 (1)

RECENT ARTICLE

ARCHIVE



 

 

2011년에도 많은 걸그룹이 출현했는데 소녀적인 컨셉을 표방하며 데뷔한 걸그룹이 몇 있다. 하나는 에이핑크고 그 다음은 지금 리뷰되고 있는 씨리얼이다. 개인적으로 이 그룹에 어떤 애착을 가지고 있는데 필자가 군시절 우리 여단으로 국군방송에서 위문열차 온 적이 있었다. 그 때 라인업이 디아, 오로라, 베이지, 스텔라, 씨리얼 등의 듣보들 이었다. (그래서 그런지 홍보지원대의 이준기, 박효신, 미쓰라 진 등의 공연이 훨신 재미있었다.) 그 와중에 씨리얼이란 그룹은 뮤뱅이나 인가에서도 본 기억이 없는 듣보 중의 듣보, 씹듣보였다. 알고보니 IPTV에서도 노래가 있는 그룹이어서 ‘No No No No No’란 곡을 예습한다고 들었었다. 역시 군대에선 왠만한 여자 가수는 밖에서는 어떨지 몰라도 그안에선 초특급 스타다. 한번도 듣도보도 못한 그녀들의 무대에 광란의 반응들이 이어졌고 특히 ‘No No No No No’에서의 떼창은 아직도 잊을 수가 없다.

 

이들은 소녀적인 컨셉을 슬로건으로 세우고 있다. 그러나 앨범을 들여다보면 그러한 1세대 걸그룹적인 모습만 보여주는게 아닌 트랜디한 일렉트로닉적인 스타일도 제시하고 있다. 소녀적인 스타일을 들려주는 트랙은 ‘No No No No No’, ‘뭐야 뭐야’, ‘내 남자친구에겐’ 으로 간단한 인트로를 지나 이어지는 타이틀 ‘No No No No No’ 에서는 부담없이 부드러운 사운드와 흐름, 예쁘장한 멜로디와 보컬을 들려준다. ‘뭐야 뭐야’, ‘내 남자친구에겐’는 각각 그냥 평이한 댄스곡이고 발라드였다.

 

이와는 상반되는 강렬함을 표현하려한 일렉트로닉 성향의 곡으론 ‘No Thank U’와 ‘그러지 좀 마’가 있는데 ‘No Thank U’는 강한 악센트의 보컬을 비롯해 일렉트로닉 소스와 디스트 기타로 그러한 느낌을 형성하며 곡의 전환하는 연결부에서 멜로디가 나름 잘 흘러가는 느낌을 받았다. ‘그러지 좀 마’ 역시 악센트를 강하게 가져가는 일렉트로닉 곡이다.

 

전역해서도 이 씨리얼을 비롯해 스텔라나 베이지, 디아의 활동을 관심있게 지켜보는건 순전히 군시절 위문열차의 추억 때문이다. 그러니 듣보 가수들은 위문열차의 잦은 출연으로 전역 후에도 관심있게 지켜보는 팬을 양성하며 또한 사기진작을 통해 선진강군 육성에 이바지하는 것도 좋을것이라 생각한다.

 

강한친구 대한육군 화이팅!

And